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망상 엄마와 통하지 않는 대화

by 여우신부 2022. 9. 4.

망상 엄마와 통하지 않는 대화
망상이라는 단어를 엄마에게 사용해도 될까요?

엄마는 항상 내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집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원인은 저라고 생각합니다.
무언가가 깨지거나 잘못되었거나 더러워지면
항상 "해냈어?" 너야?
No라고 하고 내가 본 상황을 얘기해도 듣는 척 하고 한참이 지나도
"너야? 너야. 해냈어." 계속하다

같이 빨래를 하다보니 옷장에 옷이 뒤섞일 때가 있어요.
옷이 없어졌다고 하시던데... 옷장에서 찾았어요.
"입었어?" "입으려고 가져갔어?"
설령 접었을 때 세탁물이 섞였을 거라고 해도.
"입으려고 가져온거 맞지?"

이 사건 이후에 나는 세탁물을 다시 접었다.
세탁실에 와서 '누가 내 블랙티를 가져갔어????????????'라고 속으로 말했다.
도둑을 찾는 듯한 목소리에 짜증이 난다. 저는 세탁실 앞에 있습니다.

엄마가 화장실 물을 틀었는데 넘쳤는데 설겆이를 하느라 물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그녀는 물을 끌 수 없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물이 넘친다 해도 안 해서 끄지 않습니다.
물 흐르는 거 보고도 안 끄지?
물이 흐르는 걸 알면서도 무시하고 끄지 않는 년으로 만들어


혼자, 그는 그런 사람입니다. 직접 만드셨어요
그 어느 것도 대화가 되지 않습니다.

네, 따로 살다가 따로 살면 괜찮습니다.
그런데 혼자 그렇게 망상에 빠져서 대화도 못하고 속상하고 원망스러웠어요.
어머니에 대한 분노가 치솟습니다.
그녀는 수백 번을 누르고 인내심을 가지고 살아서 연을 자르고 싶어합니다. 한편 그녀는 걱정스럽다.

그런 어머니와 잘 지내는 것이 어떻게 현명합니까?


추천사이트

댓글